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기타 연습할 때 앰프의 중요성

2009.03.31 21:17


 많은 사람들이 일렉 기타를 연습할 때 앰프에 꼽지 않고 연습합니다. 그 이유는 앰프를 움직이거나 기타 리드로 세팅을 하는 것이 귀찮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펙터가 있을 경우 여러개를 연결해야하기 때문에 귀찮음은 더합니다. 그러나, 일렉 기타를 칠 때 그냥 줄만 퉁기면서 치면 안 됩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앰프에 연결 안 하면 불필요한 소음에 무감각해져 나쁜 버릇을 기르게 됩니다. 앰프에 연결하지 않았을 때는 손가락이 살짝 스치면서 나는 불필요한 음들이 거의 들리지 않지만 공연을 하거나 합주를 할 시에 무시 못할 정도의 크기로 들립니다. 따라서, 불필요한 손동작들이 몸에 익으면 좋은 연주를 할 수 없게 됩니다.

 둘째, 피킹 습관이 안 좋아집니다. 왜냐하면 앰프 없이 할 때는 살짝살짝 피킹해도 세게 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지만 나중에 앰프에 연결해서 치면 옆집 할아버지가 죽을 드시는 소리가 나는 불상사가 벌어집니다. 피킹은 가능한 한 세게해야하며, 그 정도를 조절하기 위해서 반드시 앰프를 써야합니다.

 셋째, 톤잡는 능력이 없어집니다. 일렉기타 실력이란 반드시 피킹과 핑거링만 포함하는 것은 아닙니다. 얼마나 원하는 소리를 뽑아낼 수 있는가도 중요합니다. 바로 앰프와 이펙터들을 잘 활용하는 능력입니다. 그냥 통기타처럼 치면 이런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렉 기타 실력을 기르려면 연습할 때에도 세팅을 잘 해야합니다. 귀찮더라도 앰프에 연결하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vassleen 한국어/음악이야기 , , , ,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