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윈도우즈 라이브 메신저와 음악듣는 재미

2009.03.30 22:19


 저는 윈도우즈 라이브 메신저를 합니다. 이유는 대부분의 친구들이 라이브 메신저를 쓰고, 페이스북과 핫메일과 연동이 되어 친구들과 노는 데 좋습니다. 그런데 만약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더 재미있게 메신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라이브 메신저는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와 연동이 되어, 현재 미디어 플레이어로 재생중인 음악을 자신의 아이디 꼬리말 뒤에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옵션에 들어가서 음악 정보 표시 박스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플러그인이 활성화되면서 재생중인 음악이 표시됩니다.

 음악 정보가 제대로 표시되려면 음악 파일의 음악가와 제목 태그가 작성되어있어야 합니다. 만약 인터넷에서 다운 받은 음원일 경우 비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파일 속성(등록정보)에 들어가셔서 음악가와 제목 칸을 클릭 해 채워놓으시면 됩니다.

 또한, 시디를 넣었는데 시디를 인식하지 못해 '트랙1 - 알 수 없는 음악가'같이 나오면 대실패. 이런 경우에는 음반 정보 찾기를 통해 원래 음반을 찾은 뒤 그 음반 이름을 자기 시디에 맞게 편집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친구들은 서로 무슨 음악을 듣는 지 알 수 있으며 서로의 취향도 자연스레 알게 됩니다. 또한 나는 이 노래를 좋아한다고 여러 친구들에게 알릴 수 있어 자기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덧1)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아이튠즈도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vassleen 한국어/음악이야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