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데스메탈 기타 톤 잡는 법

2009.03.26 21:24


 데스메탈은 빡센 기타 톤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메탈존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무조건 하이게인 페달이라고 좋지는 않습니다. 더군다가 메탈존으로 소리를 잡으면 여간해서는 모기 소리가 나기 쉽습니다. 물론 엄청난 고수라면 메탈존 하나만으로도 별 소리를 다 낼 수 있지만, 프로가 아닌 이상 완벽한 방법은 아닙니다.

 따라서, 이펙터 게인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앰프 게인이 유리합니다. 앰프 게인을 너무 과다하게 올리면 소리가 지저분해지나, 적당히 올리고 비는 부분을 이펙터를 부스터로 사용하여 보충하면 되니까 더욱 안정적입니다. 따라서 앰프의 드라이브양을 잘 조절해야 빡센 톤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중요한 점은 이큐입니다. 제가 옛날에 앰프에 베이스 깎고 미들 올려놓고 메탈 친다고 기타를 때려부수던 때가 있었는데 그렇게 하면 안 됩니다.(사실 옛날도 아님) 미들을 과감히 깎아버리시고 트래블과 베이스를 많이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이것은 메탈 음악에서 널리 사용되는 방법으로써, 소위 V자 세팅이라고 불립니다.

 마지막으로, 강력한 피킹이 없으면 화려한 손기술과 완벽한 톤이 있어도 옆집 김 노인께서 옥수수를 드시는 소리가 나올 수도 있으니 평소에 피킹을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vassleen 한국어/음악이야기 , , , , , ,

  1. '옆집 김 노인께서 옥수수를 드시는 소리'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