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The Black Dahlia Murder 진정한 미국식 멜로딕 데스메탈 밴드

2011.06.23 21:53



제가 The Black Dahlia Murder를 처음 들은 것은 Closed Casket Requiem이라는 노래를 들었던 것이었는데요 당시에는 별로 좋은 줄 몰랐지만 차츰차츰 듣다보니 너무 좋아서 지금까지 한 기타로 500번은 친 것 같네요 요즘은 뜸하지만.. 듣는 횟수로는 더 많이 들은 것 같습니다. ㅡㅡ... 아래는 제가 녹음한 포스트를을 링크해두겠습니다. 


메탈 씬이 갈수록 여성화되어가는데 The Black Dahlia Murder는 산적 스타일을 고수합니다. 위의 사진을 보셔도 아시겠지만 보컬 Trevor는 완전 산적 두목같이 하고다니고 그리고 행동하는것도 꾸미지 않고 털털합니다. 그렇다고 음악마저 세련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면 엄청난 오산입니다. 연주력+작사력이 아주 탁월하고 개성이 있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이들 앨범을 들어보면 멜로딕 데스+메탈코어+데스메탈 등등의 처절한 짬뽕을 보여주는데 저도 처음 듣고 장르가 무엇인지 좀 혼란스러웠지만 메탈 장르의 좋은점만 모아서 미국식 메탈의 스피드와 그루브(렘옵갓 생각하시면 될것 같네요) 북유럽 멜데스의 서정성 그리고 데스메탈의 잔인성 등등을 통합해서 듣는이를 사로잡습니다.

그리고 저를 제일 사로잡은 것은 바로 가사 작사 능력인데요.. 터프한 외모와 데쓰메탈의 스타일을 고수하는데도 불구하고 서정적이고 시적인 가사로 사람을 아주 생각하게 만듭니다. 진짜 노래 하나하나의 가사가 다 연애편지도 될수있고 유언도 될수있고 아무튼 언어의 장벽도 있겠지만 조금만 이해하셔도 가사 하나는 진짜 쩐다는 것을 느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앨범 하나하나는 다 추천합니다.

Unhallowed (저에겐 최고의 앨범)
Deflorate
Nocturnal
Ritual (이것은 2011년 신보입니다. 제가 쓴 글을 링크해두었습니다.)
Miasma (굳이 꼽자면 이게 제일 별로인것 같네요.. 그러나 다른 앨범에 비교해서 안좋다는 얘기지 자체는 훌륭합니다)

vassleen 한국어/밴드추천 , , , , , , , , , , , , , ,

  1. Blog Icon
    블랙홀

    제가 아는 구덕분도 이팀에 빠지셨는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