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회원사별 비씨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자세히 알아보기

비씨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신용공여기간을 뜻하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카드이용기간을 나타내는 것으로, 카드로 물건을 사거나, 현금서비스를 받은 날로부터 대금을 결제하거나 돈을 갚은날까지의 기간을 말한다.


비씨카드는 우리카드, SC제일은행, 하나카드, 농협카드 등 회원사별로 복수의 결제일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결제일마다 이용기간이 서로 다르다. 때문에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비씨카드가 어느 회원사인지를 먼저 알아야 정확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이 가능하다.



비씨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1] 우리카드


우리카드는 1일부터 27일까지를 결제일로 하고 있으며 일시불 및 할부, 현금서비스에 따라 다른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적용하고 있다.


만약 1일을 결제일로 정했다면 일시불 및 할부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전전월 18일 ~ 전월 17일'이 되고, 현금서비스는 '전전월 3일 ~ 전월 2일'이 신용공여기간이 된다.



비씨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2] SC 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1일, 5일, 8일, 12일, 13일, 15일, 23일, 25일, 27일 중 하나를 결제일로 지정할 수 있다. 만약 1일을 결제일로 지정했다면 일시불 및 할부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전전월 19일 ~ 전월 18일'이 된다.




29일, 30일이 없는 2월은 말일자를 적용하고, 차기 공여기간은 3.1일을 공여기간 시작일로 적용한다.



비씨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3]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1일부터 27일까지 중 하나의 날짜를 결제일로 지정할 수 있는데, 1일을 결제일로 지정했다면 9월 1일에 정산해야 하는 일시불 및 할부 대금은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결제한 금액이 되는 식이다.



반면 9월 1일에 결제해야 하는 현금서비스 대금은 7월 2일부터 8월 1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된다. 때문에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서는 일시불 및 할부와 현금서비스 항목별로 대금을 취합해 정산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결제를 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비씨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는 방법


비씨카드 회원사는 우리카드를 비롯해 하나카드, 농협카드, IBK 기업은행, KB 국민카드 등 총 12개에 달하며,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정책에 따라 언제든 변경될 수 있는만큼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가장 좋다.


비씨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에는 로그인 및 인증과정을 따로 거치지 않는다. 누구든 경로만 알면 확인이 가능한 것인데, 1분 정도의 시간만 투자하면 손쉽게 회원사별, 서비스 항목별로 자세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1단계. 홈페이지 접속 후 고객센터 접속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을 위해 먼저 비씨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한다. 홈페이지는 포털 등에서 '비씨카드' 키워드 검색을 통해 Search가 가능하고, 고객센터 바로가기 항목은 메인 홈페이지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해 있다.



2단계. '카드 이용안내' 클릭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하면 주요서비스 항목 및 금융소비자 보호로 나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중 금융소비자 보호 하위항목에서 '카드이용안내' 문구를 찾은 다음 이를 클릭해 주면 되는데, 화면에서 해당 항목이 보이지 않을 경우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3단계. '회원사별 신용공여기간 안내' 항목 선택


카드이용안내는 카드생활팁을 비롯해 국내이용안내, 해외이용안내 등 8개의 하위항목으로 구분돼 있다. 이중 '국내이용안내' 문구를 클릭해 준다.


그러면 화면 오른쪽에 서비스 항목이 표시되는데, 이용대금결제 아래 '회원사별 신용공여기간 안내' 문구를 클릭한 후 화면 아래에서 본인 회원사에 해당하는 은행 또는 카드사를 선택한다.



선택이 완료되면 회원사와 함께 이에 해당하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한 정보가 하단에 상세히 표시된다.



댓글